본문 바로가기
인천치매소식(보도자료)

[경인투데이뉴스]치매지식! 국민상식 되는 나라 만들기 프로젝트

by 두뇌톡톡 뇌건강학교 2017. 7. 10.

인천광역시(시장 유정복)와 인천광역시광역치매센터(센터장 연병길)는 온 국민의 치매극복 노력을 함께하기 위한 「가치함께 실천학교」지정을 위해 인천시내 초·중·고등학교를 대상으로 8일 31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.

 

 


*가치함께란?

 


①치매인식개선 등 지역사회 치매극복 노력을 함께 한다

 


②그 가치를 함께 나눈다

 


「가치함께 실천학교」는 ‘치매지식! 국민상식 되는 나라 만들기 프로젝트’의 일환으로서 가정과 사회 모두가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지지적인 환경을 조성해 치매환자가 안심하고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.

 


「가치함께 실천학교」로 지정된 학교와 지속적인 관계형성을 통해 교직원, 전교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치매인식개선교육과 더불어 봉사동아리를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 교육 지원, 학교의 특색에 맞춘 봉사활동 발굴 지원 및 지역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.

 


지금까지 참여하고 있는 인천시 소재 학교는 지난 2016년 8월 최초 지정된 효성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9개교가 참여하고 있다.

 


시 관계자는 “이제 치매에 대한 이해와 지식은 현 고령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국민이 갖추어야 할 필수 상식으로 변화해야 한다”며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

 


치매극복 선도학교·대학 신청 및 문의: 인천광역시광역치매센터(☎032-472-2027)

 


 


인천/백칠성 기자(press123@ktin.net)

 

기사원문보기 ▶http://www.ktin.net/h/contentxxx.html?code=newsbd&idx=310665&hmidx=9

 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