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인천치매소식(보도자료)

[경기매일]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 성황리 개최

by 두뇌톡톡 뇌건강학교 2017. 5. 26.
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 성황리 개최
13일 인천대공원에 1300여명 시민 참여해 치매극복의 희망 나눠…

김민립 기자 / 인천광역시(시장 유정복)와 인천광역시광역치매센터가 5월 13일 인천대공원에서 개최한 ‘2017 인천광역시 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’가 성황리에 개최됐다.


‘동행, 치매를 넘어’를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인천시민 1300여 명과 함께 전성수 행정부시장, 제갈원영 시의회의장 등 주요 인사가 참
석했다.

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는 치매 예방에 좋은 ‘걷기’를 실천하며, 치매 극복을 기원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올해로 4회째 실시됐다.

참가자들은 치매예방체조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인천대공원 2.3km 코스를 걸으며, 공원 내 전시된 치매 관련 정보를 관람했으며, 치매와 관련된
체험행사를 즐기며, 치매를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다. 

걷기와 함께 무대에서는 풍물, 치매극복송 공연, 댄스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진행됐다.

또한, 길병원·인천의료원·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유관기관의 참여로 건강검진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.

한편, 연병길 인천광역시광역치매센터장은 “매년 치매극복을 위한 걷기 행사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”고 전했다.

이어 “치매는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해야할 과제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”고 말했다.

또 “인천시민의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노력하겠다”고 덧붙였다.

 


댓글